본문 바로가기

중국미술대학

중국미술대학

중국미술대학 학교소개

중국미술학원은 중국에서 가장 명성 높은 고등 미술 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본래 이름은 ‘국립예술원’이었고 1928년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근대 탁월한 교육자 채원배 선생의 제창 아래 중국에서 가장 먼저 설립 된 고등 종합 예술 학교입니다. 중국미술학원은 상해에 인접한 절강성 소재지 항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절강성은 중국 문화 소양이 깊고 두텁고, 경제가 가장 발전한 지역 중의 하나입니다. 항주는 호수와 푸른 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하여 ‘천당’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으며 깊고 편안한 기운이 가득합니다. 최근 80년 이래로 중국미술학원은 여러 번 이전 하였는데 언제나 아름다운 서호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멀리 천년 예술의 유맥을 잇고, 가까이 서호 산수의 함의를 얻어 예술 학습과 창작의 성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반 세기 동안 중국미술학원은 짜오우지, 우관종, 리커란과 주덕군 등의 걸출한 예술가들을 배출했습니다. 오늘날 활약하고 있는 국내외 예술계의 예술가 대부분이 이곳에서 수학했거나 지도한 경력이 있습니다. 중국미술학원은 농후한 학술 분위기과 풍부한 교수진의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오늘날 중국에서 학과가 가장 잘 완비 되어 있고 학력 기구가 가장 잘 갖추어진 고등 미술 학교 중의 하나로 꼽힙니다. 전통 예술 학과와 현대 기술 문화 학과를 겸비하고 있어 신세대 예술가 양성의 요람이라 하는데 손색이 없습니다.

중국미술학원 국제교육학원은 중국 미술학원의 대외 교육과 교류의 중요한 기구입니다. 중국 문화를 선양하고 세계 각국 사람들과의 예술 교류와 우의를 촉진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중국미술학원은 유화, 판화, 조소, 뉴미디어, 미술사, 매스 미디어 애니매이션, 디자인 등 전공 분야의 학력 인정 과정과 진수를 희망하는 외국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980년부터 외국 학생을 모집한 이래로 지금까지 이미 천 여명의 유학생이 공부했고 현재 150여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에 있습니다. 

 

중국미술대학 입학조건

 

* 만 40세 이하

*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소지자

 

* HSK 3급 이상 혹은 입학 후 1년 이내에 반드시 HSK 3급을 취득해야함.

 

중국미술대학 학비안내

 

* 본과과정: 32000元 

 

중국미술대학 생활비 및 주변환경

 

중국미술학원은 관광 지역과 시내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호와는 50미터 거리에 있다. 이곳은 항주에서 환경이 가장 좋고 생활과 교통이 가장 편리한 지역으로, 주변에는 우체국과 은행, 시장, 상점, 병원 등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다. 학교 안에 있는 유학생 기숙사는 공용 세탁기, 공용 주방, 식당등이 구비되어 있고 시설이 아주 편리하다. 중국미술학원은 항주에서 유명한 술집 거리 남산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항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각양 각생의 술집이 밀집되어, 화려한 불빛을 밝히기 시작할 시간이 되면 모든 거리가 번화해진다.

 

중국미술대학 예과반소개

 

학비: 4000元/월, 등록비 500元 

 

월요일-금요일 전일수업, 오전: 소묘, 크로키, 오후:색채 

 


중국미술대학 관련 더 자세한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whychina.co.kr/uni-hangzhou-zm.php

 

 
 
 
 

 

'중국미술대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안미술학원  (0) 2014.06.12
노신미술학원  (0) 2014.06.12
사천미술대학  (0) 2014.06.12
중앙미술학원 예과반 소개 자료  (0) 2009.06.29
중앙미술학원 예과반 안내(중국미술대학)  (0) 2009.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