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유학

홍콩중문대학(홍콩유학)


홍콩중문대학
The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CUHK)


홍콩중문대학 학교소개

The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CUHK), 홍콩중문대학은 196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2008년 수년간 홍콩 정부에서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원받는 대학으로 꼽히고 있다. 현재 홍콩중문대학에는 대학 재학생 9,330명, 대학원 과정 재학생 6,178명이 재학 중에 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정부 기관, 대학, 연구소, 학습 센터, 대학의 특히, 지역 국제 연합을 포함하여, 세계 많은 기관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대학과 상호 교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많은 유명한 국제 대학 단체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은 주로 수업료와 개인 기부금, 그리고 정부보조금을 지원을 받고 있다. 홍콩중문대학은 130개의 최신식 건물과 134만평의 넓은 교정을 갖추고 있으며, 교정은 토로항구(吐露港, Tolo Habour)의 경치가 보이는 사틴시(沙田, Shatin)안의 오르막에 위치하고 있다. 홍콩중문대학까지는 대중교통으로 구룡(九龍, Kowloon) 또는 홍콩도심에서30-40분, 로우역(羅湖, Lowu) 근처에 있는 광동국경까지는 20분이 소요된다.


홍콩중문대학 학비안내

HK$120,000


홍콩중문대학 학제안내

홍콩중문대학의 학제는 4년이며, 졸업 시까지 123학점을 이수하게 된다. 


홍콩중문대학 기숙사안내

교내기숙사

* 기본가구배치 
* 에어컨 
* 세탁시설(코인사용) 
* 공용주방: 가스레인지, 냉장고, 전자레인지, 온수기 등
* 공용욕실 
* TV가 비치된 거실 

외부기숙사

홍콩중문대학 내 기숙사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나, 홍콩의 경우 집의 수요가 너무 많을 뿐만 아니라 집값이 비교적 비싼편이 때문에, 중문 대학에서는 본과 학생들의 40%정도만 낮은 비용으로 기숙사를 제공한다. 다른 학생들은 캠퍼스 외에서 거주해야 하며, 국제 아시아 연구프로그램에 수강한 학생들만이 중문 대학의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캠퍼스 외의 기숙사는 다음과 같다. 



홍콩중문대학 입학조건

* 일반계 고등학교 졸업 이상 
*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최소 28점 이상(Advanced Standing I)/ 최소 24점 이상(1학년입학)
* GCE System: A레벨 3과목 또는 A레벨 2과목 + AS 2과목
* GCE-AL/International-AL, IB, associate degree/higher diploma를 보유한 학생은 1학년 입학 혹은 2학년 입학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다.
* 위의 조건은 기본적인 입학기준으로 반드시 입학이 된다는 보장을 주는 것은 아님에 유의한다. 


홍콩중문대학 영어공인성적

IELTS 6.0 이상




홍콩중문대학 관련 더 자세한 학교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