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중문대학 어학연수 학생모집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의 반 세기 이상의 역사를 가진 홍콩중문대학의 Language Center는 세계에서 규모가 큰 언어원 중 하나로홍콩에서는 선두로 중국어, 광동어, 영어과정의 어학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외국학생 모집에 열을 올리고 있다.

 

세계 100대 대학, 아시아 10대 대학으로 꼽히고 있는 홍콩중문대학은 196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2008년 수년간 홍콩 정부에서 가장 많은 보조금을 지원 받고 있는 대학 중의 하나로 드높은 명성을 자랑한다.

 

신 아시아 서원 (新亞書院, New Asia College)과 중국 예일 협회(中國雅禮協會, Yale-in-China Association)의 후원으로 1963년에 설립된 홍콩중문대학 언어원은 1974년 홍콩 중문 대학의 부속 기관으로 편입되었으며, 개교이래  72개 국가에서 온 10,000여명의 외국 학생들을 배출하였다.

 

홍콩중문대학 언어원에는 40명이 넘는 강사진이 있으며, 대부분의 강사들은 언어학 학위가 있거나 제2외국어로서의 중국어 교육을 전공한 분들로서, 홍콩, 중국, 대만 혹은 미국의 유명한 대학으로부터의 석사학위를 취득한 인재들로 구성되어있다.

홍콩중문대학의 어학연수는 한 반에 7 ~9 명의 소수 정예로 레벨테스트를 통해 레벨별로 진행되며 3개월 단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레벨체험이 가능하며, 튼튼한 커리큘럼과 역량 있는 교수진에 의한 체계적이고 강도 높은 레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홍콩중문대학 언어원에 재학중인 한 학국학생은 "기타 영어권 국가에서도 어학연수를 해보았지만, 이 곳 선생님들의 열정은 대단하고,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연습을 위해 방과 후에도 같이 점심을 하곤 한다" 며 굉장한 만족도를 나타냈다.

현재 홍콩중문대학에는 전체 180명의 외국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그 중 한국인은 48명, 나머지는 일본, 미국순으로 한국인은 전체 유학생의 4분의 1 정도 밖에는 되지 않는다.

 

실질적으로 중국 여타 대학과 비교해 한국 학생들의 비율이 낮고 미국, 일본 등 기타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다는 것과, 홍콩 자체의 언어뿐만 아닌 영어, 중국어가 소통된다는 점에서 중국이 아닌 홍콩에서 중국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기타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중국유학사 와(http://www.whychina.co.kr) 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