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홍콩·대만조기유학

수도사범대학부속여택중학

수도사범대학부속여택중학 학교소개

 

수도사범대학부속여택중학(首都師范大學附屬麗澤中學)은 풍태구(豊台區)에서 규모가 가장 큰 공립학교로서 학교 총면적은 234000 평방미터에 달한다. 2003년 북경시교육위원회의 비준을 얻어 시범학교 대열에 참여하였으며, 2006년 정식으로 '북경시 시범학교'로서의 칭호를 얻었다. 본교는 2000년 풍태구사범고등학교와 풍태구3중이 합병하여 설립되었으며, 설립 후 짧은 시간 내에 풍태구(豊台區) 문과 장원을 키워냈을만큼 최고의 실력과 능력을 겸비한 교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43%의 교사가 석사학위를 소지하고 있고, '북경시우수반주임'의 영예로운 칭호를 받은 선생님도 6명에 달하며, 본교 교사들의 수백편에 이르는 학과논문이 국가급, 시급 학술간행물상에 발표 혹은 수상한 바 있다. 현재 280명의 교직원, 3000명에 달하는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선진적인 정보화 교육설비, 예배당, 운동장 등의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닌, 학교에는 10여개가 넘는 특색있는 선택과목이 개설되어있고, 정기적으로 국제교류활동을 조직하여 참가하고 있다. 특히 문예, 체육 방면에서의 성적이 뛰어나 태권도를 선두로 '육상경기명문교', '농구명문교','민족체육특색교'라는 칭호와 함께 북경시에서는 유일하게 '태권도특색교'로 그 명성을 알리고 있다.

 

수도사범대학부속여택중학 교육과정 

 

수도사대부속여택중학은 중국어기초가 없는 외국학생들을 위해 '중국어언어반'을 개설하고 있으며, 본 프로그램은 중국 원지아바오(온가보:溫家寶) 국무원총리의 모교인 중국지질대학에서 제공합니다. 일반 중고등학교에서 제공하는 언어반의 취약점을 보완하여, 학생의 레벨(입문, 기초, 중급, 고급)에 맞게 세분화되어 반이 구성되기때문에 더욱더 체계화된 중국어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따라서 어학연수 1학기 동안 최소 HSK 4-6급 취득, 중국반 편입 수업에서 언어장애로 어려움을 받지 않도록 지도합니다.

 

 

수도사범대학부속여택중학기숙사 

 

2인1실의 기숙사로, 방 내에는 침대, 책상, TV, 에어컨, 욕실(화장실) 등이 겸비되어 있으며, 정해진 시간 내에 방내에서 인터넷사용이 가능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더 자세한 학교자료는 중국유학사 중국조기유학부를 살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hinaeducenter.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