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유학

홍콩중문대학언어원(홍콩어학연수/ 홍콩 중국어, 광동어연수)

무료수속

 

중국유학사는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지정 공식 학생모집처입니다.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소개


홍콩중문대학교 부설 언어교육원은 신 아시아 서원 ( New Asia College)과 중국 예일 협회(Yale-in-China Association)의 후원으로 1963년에 설립되었고, 1974년 홍콩중문대학에 흡수되면서 홍콩중문대학 내 부속기관이 되었습니다. 본 중국어언어원은 매년 1000여명의 학생들을 세계 각국에서 선발하여 표준 중국어(북경어/Putonghua)와 광둥어(Cantonese)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이곳 학생들의 수준은 처음 중국어를 시작하는 초급자부터 중국방언을 연구하거나 말하기 수준을 더욱 높이려는 한학자들까지 다양합니다. 학생구성 또한 다양하여 외교관, 공무원, 회사원, 선교사, 변호사, 의사 등의 직장인들을 비롯하여 주부, 은퇴한 직장인,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여러 계층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곳 졸업생들은 현재 각자의 분야에서 모두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습니다.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교육특징


꾸준히 지속해 온 중국어와 영어 병행학습과 다원화된 문화교육: 홍콩중문대학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어와 영어 두 언어의 실제적 연습과 다원화문화교육을 통해 동서양의 장점을 체득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대학 중 하나입니다. 세계 톱클래스의 명문대학교: 홍콩중문대학교는 타임지가 선정한 2006년 세계50대 우수대학 중 하나입니다.

대학강의 수준의 실력을 갖춘 교사진: 중국어언어원 교사진은 모두 해당 언어에 대해 대학강의 수준의 자질을 소유하고 있으며, 중문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들의 언어교육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중문대학교 캠퍼스 내 교실 또는 도심지 교실 선택 가능: 대다수 전일제 과정은 사틴(Shatin)의 면적134헥타르에 이르는 매우 아름다운 중문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시간제 과정은 도심지에 위치한 교실(코즈웨이베이(Causewaybay) 및 침사츄이(Tsim Sha Tsui))에서 수업이 있습니다.

전세계 72개국 출신의 다양한 배경을 소유한 학생들: 본 언어원은 이미 72개국 3만여명의 학생들을 배출하였습니다. 완벽한 초보자에서부터 가정주부, 고등학생, 은퇴자, 중국 및 기타분야의 전문가에 이르는 광범위한 배경과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본 언어원의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최초로 표준중국어/광동어 학력증명서를 제공하는 대학부설 기관: CLC는 홍콩에서 최초로 공인된 중국어(표준중국어 및 광동어) 학력증명서(이수증 (Certificate), 학위증 (Diploma) 및 고급학위증 ( Advanced Diploma))를 발행한 홍콩 유일의 대학부설 비 중국어 원어민대상 중국어 교육기관입니다.

전일제 또는 시간제 과정 선택 가능: CLC의 학력증명서 수여 전일제 과정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어학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널리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매년 1, 5, 9월에 개강하여 최소 한 학기(3달)에서 최대 6학기(2년)까지 진행됩니다. 그밖에 계절 집중과정은 여름 및 겨울 2-6주간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수업은 보통 1주일에 5일, 매일 3-6시간 씩 입니다.

CLC시간제 과정은 홍콩에서 거주하는 직장인들의 요구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보통1, 4, 7, 10월에 과정이 진행되며, 수업은 1주일에 1-2 번, 매회 2-3시간으로 진행됩니다.

회화연습을 기본으로 하는 언어 교육: CLC는 각기 다른 배경의 학생들에 맞춘 다양하고 독특한 교육방법과 이수과정 및 학습자료를 통해, 중국어를 학습하는 학생들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 달성 즉 유창한 회화능력 성취를 가능케 합니다.

일반 전일제 과정의 또 다른 특징은, 여러 교사들이 교대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각각의 다른 어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소수 정원제: 홍콩 대다수 언어교육기관의 수업은 한 반에 20-30명에 이릅니다. 반면 CLC의 학력증명서 수여 전일제과정은, 기초에서 중급 수준까지는 10-20명, 고급반은 7-9명을 정원으로 합니다. 시간제과정의 경우 7명 또는 그 이상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과정에 맞추어 특성화된 시간표: 일상적인 시간표 외에, 한국 및 일본 학생들의 유익한 방학생활 및 홍콩에 거주하는 직장인(중국어원어민 또는 비 중국어원어민 모두 포함)의 요구에 맞춘 탄력적인 시간표, 아침반, 저녁반, 여름학교 및 일반학기 과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증된 학습교재: 대부분의 학습자료는 본 언어원 교사진들에 의해 저작된 것으로 홍콩의 많은 기관과 개인 또한 선호하는 것들입니다. 그 중 사전, 교과서 또는 시험 및 단기과정을 위한 교재 등은 시중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언어능력을 촉진시키는 다양한 활동 및 학생지원 프로그램: 전일제 및 시간제과정 학생들은, 수업시간 이외에 본 언어원이 제공하는 어학능력 촉진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봄: 뷔페 형식의 춘계연회/ 여름: 중국 현지 문화탐방 및 언어문화 실습과정(PRINCH)/ 가을: 야외수업

유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또는 세미나 형식의 학생지원 프로그램도 열립니다. 홍콩에서의 생활, 교육제도, 구직, 중국여행 상식, 졸업생들을 위한 상담, 훈련생 모집 등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중국어와 영어 이외에 일본어와 한국어 통역원 또한 제공됩니다.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배출 졸업생


이면관(李勉官):전 홍콩 한인상공회의장 
류재우(柳在禹):전 홍콩 한인상공회의장
김진고(金珍鎬):단국대학교 중국학교수 및 국제 교류 위원회회원 
김운영(金澐泳):Silver Star Corporation 상무 이사 
맹주억(孟柱億): 한국중국어교육학회회장 및 세계중국어교육학회 부회장 
Chinoy, Sujan R. 齊 湛:전 중국(상해上海)주재 인도 총영사 
Furuta, Shigemi (古田茂美):홍콩무역발전국 일본수석대표 
Lee, Jackson (李忠信):전 홍콩주재 영국총영사 
Makita, Kunihiko (?田邦):전 싱가포르주재 일본대사 
Matsumoto, Morio (松本盛雄):전 홍콩주재 일본영사 경제사무부장 
Miller, John Anthony (苗學禮):전 홍콩주WTO 상임 대표 
Morrison, Alan (莫禮信) : 현 홍콩주재 영국부영사 
Summers, Timothy (夏添恩) :중국 중경重慶주재 영국총영사 
Suri, Nalin :중국 베이징주재 인도대사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정규과정 재학생 평가

 
권정혜, 한국, 2004-05 재학
 
“내가 CUHK를 선택한 이유는 이 학교의 중국어 프로그램이 유명하기 때문이다. 선생님들도 열성적으로 친절하게 잘 가르쳐주고 강의도 체계적이고 효과적이었다. 1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홍콩에서 보내게 된 귀중한 시간 동안 많은 경험을 한 것 같다”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정규과정 프로그램

https://www.whychina.co.kr/hk/uni-hkcu-clc-regularprogrammes.php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위치도

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기숙사 사진

 
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
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
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홍콩중문대학 언어원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홍콩중문대학 언어원 관련 최신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홍콩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중문대학(홍콩유학)  (0) 2019.06.14
홍콩침회대학(홍콩유학)  (0) 2014.11.21
홍콩대학홈페이지링크  (0) 2008.07.08
홍콩과기대학(홍콩유학)  (0) 2008.07.08
홍콩대학(홍콩유학)  (0) 2008.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