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유학

홍콩침회대학(홍콩유학)

홍콩침회대학
Hong Kong Baptist University 


홍콩침회대학 학교소개

홍콩침회대학(Hong Kong Baptist University )은 기독교교육을 바탕으로 한 공립대학이다. 홍콩침회대학은 1956년에 창립하였으며, 홍콩에서는 두번째로 역사가 긴 고등학부이다. 50년이래, 홍콩침회대학은 '전인교육'을 교육목표 및 교육이상으로서 학생들이 학문, 전공기술, 몸, 마음, 영 각 방면의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함과 동시에 홍콩침회대학은 연구성교육을 굉장히 중시하여 홍콩정부가 보조하는 종합성대학이다. 홍콩침례대학은 7개 학원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그 중에는 문학원, 공상관리학원, 중의약학원, 이학원, 사회과학원 등이 포함되어있다. 홍콩 내에서는 홍콩대학, 홍콩과기대학, 홍콩이공대학, 홍콩중문대학, 홍콩시티대학 등의 대학들과 같이 어느 정도의 수준을 유지하며 ' 홍콩8대 대학' 중 하나의 중요한 명문대학으로 불리고 있으며, 타임즈 하이어 에듀케이션 잡지는 홍콩침회대학의 교육수준을 와세다 대학과 거의 동등한 평가를 하고 있다. 현재 500명의 교직원과 7600명(본과생 약 51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에 있다.


홍콩침회대학 학비안내

HK$120,000


홍콩침회대학 학제안내

홍콩중문대학의 학제는 4년이며, 수업언어는 영어이다. 


홍콩침회대학 기숙사안내

홍콩침회대학은 처음 2년간은 교내 기숙사를 제공하며, 그 후에는 교내 기숙사가 제공이 안될 수도 있다. 
등록비: HK$300 
기숙사비(2-3인): HK$9,300 - 13,500 (9개월)


홍콩침회대학 입학조건

* 일반계 고등학교 성적 '미(70-79)' 이상
* 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 SAT, AP: SAT 최소 1650점 이상(Critical Reading, Mathematics and Writing 최소 550점 이상), essay writing 8점 이상, SAT 2 혹은 3과목 이상 500점 이상 혹은 AP 3점 이상
* 위의 조건은 기본적인 입학기준으로 반드시 입학이 된다는 보장을 주는 것은 아님에 유의한다.


홍콩침회대학 영어공인성적

GCSE/GCEO : English Language C 이상
GCE AS Level/AL Level English: E 이상
TOEFL: 550점 이상(IBT 79 이상)
IELTS: 6.5 이상


홍콩침회대학 편입안내

Advanced Standing: IB, GCE A-Level, 대학재학자 혹은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학생들은 1학년 혹은 3학년 입학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홍콩침회대학 장학금안내

상당한 실력을 갖춘 외국학생들에게 홍콩침회대학에서는 장학금을 제공한다. 장학금은 따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적으로 고려대상이 된다. 



홍콩침회대학 관련 더 자세한 학교 자료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