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대학 영어수업과정

원저우킨대학교: 중국에서 취득하는 미국대학교 학위 과정

원저우킨대학교

원저우킨대학교 학교소개

 

원저우킨대학교(Wenzhou-Kean University, WKU)는 중국 저장성과 미국 뉴저지주 간의 우호 프로젝트로 독립 법인 자격의 저장성 최초의 미중 합작 대학으로 2011년 11월 16일 중국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중국의 원저우대학교와 1855년에 설립된 미국의 킨대학교의 합작으로 2014년 3월 31일 원저우킨대학교가 정식 설립되었다.

 

중국과 미국 듀얼 학위 취득

 

원저우킨대학교 졸업 시에는 원저우킨대학교의 학사 학위와 졸업장, 그리고 미국킨대학교의 학사 학위를 동시에 수여받게 된다. 

 

저렴한 학비

 

원저우킨대학교의 학비는 65,000위안(약 1100만원)으로 여타 중외합작대학들, 그리고 한국에 소재하는 외국 대학들에 비해 학비면에서 월등히 저렴하며, 무엇보다 토플 및 아이엘츠 등 영어공인성적만으로도 학비의 100%인 입학 장학금 취득이 가능하다.

 

미국킨대학교로의 교환학생

 

원저우킨대학교에 재학하는 동안 1학기에서 길게는 2.5년 동안 미국킨대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다. 미국킨대학교의 학비는 현지 학생 기준으로 납부하기때문에 1년에 약 미화 12,000으로 굉장히 저렴하다.

 

 

학비의 100%와 50% 입학장학금 제공

 

특히, GPA 3.5 이상 혹은 TOEFL 100 혹은 IELTS 7 이상인 경우 학비의 100%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며, GPA 3 이상 혹은 TOEFL 90 혹은 IELTS 6.5 이상인 경우에는 학비의 50%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원저우킨대학교 학교 위치

원저우는 중국 동남부 저장성의 항구 도시로 저장성 동남부에 위치하며, 원저우에서 상하이까지는 고속철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원저우킨대학교

 

원저우킨대학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whychina.co.kr/uni-wenzhou-keanuniversity.php

원저우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