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홍콩·대만생활유용정보

홍콩교통수단(AEL/홍콩지하철MTR/홍콩택시/홍콩2층버스/홍콩스타페리, 홍콩트램 등)


홍콩공항고속철도 AEL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장빠른 교통수단인 AEL은 MTR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매 10분마다 첵랍콕 공항에서 홍콩역까 지 운행하고 있다. 정거장으로는 첵랍콕공항,칭이역,구룡역,홍콩역 이렇게 4개의 정거장이 있으며 소요시간은 첵랍콕공항에서 칭이역까지 12분,구룡역까지는 19분 마지막으로 홍콩역까지는 23분이 소요된다.

요금은 첵랍콕 공항에서 칭이역까지는편도 HK$60. 이며 구룡역까지는 HK$90.그리고 홍콩역까지는 HK$100.이다.당일 왕복요금은 HK$20-30.정도 저렴하기도하다.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티켓구입은 첵랍콕공항 도착 환영홀 중앙에 위치하고있는 카운터에서 구입가능하며 공항 여기저기에 있는 자동판매기계 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탑승은 첵랍콕공항 환영홀 중앙 정면에서 탑승할수 있으며 환영홀 정면에 있으므로 누구든지 쉽게 찾을수 있다.

 

홍콩지하철 MTR


MTR은 우리나라 지하철과 같으며 오전 6시부터 새벽1시까지 빅토리아항을 사이에두고 인구밀집지역을 운행하는 효율적인 도시 교통수단으로 대부분 지하로 운행되고있다.


MTR은 홍콩선 북단을 가로지르고 지선이 빅토리아항의 수중터널을 지나 구룡과 란타우섬까지 연결되어있다. 승차권 발매는 전자식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1회용 승차권은 모든 역에 설치되어있는 자동발매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요금은 HK$4-HK$26이다. 특히 장기체류자는 옥토버스카드를 구입하는게 유리하다.


이 카드는 MTR, AEL, KCR, 픽트램, 스타페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일부 미니버스와 페리도 가능하다.



홍콩교통수단(AEL/홍콩지하철MTR/홍콩택시/홍콩2층버스/홍콩스타페리, 홍콩트램 등)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whychina.co.kr/hk/jt.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