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대학 영어수업과정

NCUK 중국센터! 저렴한 비용과 4년 학위 프로그램 제공~!

NCUK 중국센터! 
NCUK 센터 중 유일하게 중국에서 4년 공부하며 영국대학학위취득 과정 제공~
저렴한 비용으로 영국대학 학위 취득!

 

 

 

영국대학교 연합 NCUK 중국센터가 여타 NCUK센터에 비해 확연히 저렴한 학비와 무료 중국어수업 및 다양한 장학금 제공, 특히 NCUK 센터 중 유일하게 중국 4년 학위과정을 개설해 학생 모집에 나섰다고 밝혔다.

 

NCUK 영국대학교 연합은 맨체스터대학교, 쉐필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이끄는 명문대학교들이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현재 11개국에 30개 센터를 두고 있다. 학제가 3년인 영국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는 초·중·고 12년제에서 공부한 우리나라 학생들은 반드시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야 하며,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대학 진학을 위한 지름길로 꼽힌다.

 

영국대학교 연합 NCUK 중국센터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The Sino-British College, USST)은 학사진학 과정으로 영국대학교 1학년 입학과정인 파운데이션코스(NCUK International Foundation)와 영국대학교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디플로마 과정(NCUK International Year one), 그리고 NCUK에서는 유일하게 중국에서 4년 공부 후 영국대학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Degree Completion in Country)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은 상해이공대학과 세계 명문 9개 영국대학(리즈대학교·쉐필드대학교·브래드포드대학교·허덜스필드대학교·리즈버켓대학교·리버플존무어대학교·멘체스터메트로폴리탄대학교·살포드대학교·쉐필드할람대학교)이 2006년 공동 설립한 국제형 대학으로 최종적으로 해당 영국대학의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친 후 위의 9개 대학 외에 원하는 다른 영국대학으로도 진학할 수 있다.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은 중국 2년+영국 2년, 중국 2년+영국 1년+중국 1년, 중국 3년+영국 1년, 중국 4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중국 2년+영국 2년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학교로 리즈대학교와 쉐필드대학교의 경영학, 전기전자엔지니어링, 기계공학 전공 프로그램이 있으며, 중국에서 4년 공부하며 취득하는 학위과정으로는 쉐필드할램대학교의 경영학, 허덜스필드대학교의 이벤트경영학, 리버플존무어스대학교의 전기전자엔지니어링과 기계공학의 전공프로그램이 있다.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에서 제공하는 NCUK 과정의 1년 학비는 8만 위안, 한화 약 1300만 원으로 영국이나 한국 등 여타 NCUK 센터보다 저렴하다. 특히 조기 신청하는 모든 학생에게 1만 위안, 한화 약 170만 원에 상당하는 장학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2만 위안의 성적우수장학금과 학비의 50%가 제공되는 총장 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개설하고 있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NCUK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더욱이 매주 4시간의 상해 ‘Mandarin House’ 어학센터에서 파견한 전문 중국어 강사들이 제공하는 중국어 수업이 무료로 개설되어 전공에 대한 전문성과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언어이자 필수언어인 영어와 중국어 실력 모두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 파운데이션 입학을 위해서는 영어공인성적이 없어도 학교 자체 영어시험을 거쳐 입학할 수 있으며, 영국대학 진학 시에도 별도의 영어공인성적 없이 파운데이션 과정 중 이수하는 아카데믹 영어과정(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EAP)성적만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학교 자체 영어시험은 중국유학사(China Education Center)를 통해 입학시험 참여가 가능하다. 중국유학사는 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의 공식인가를 받아 학생 모집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세한 학교 문의는 전화, 이메일 혹은 중국유학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중국유학사“상해이공대학 중영국제학원은 NCUK 센터 중 유일하게 4년 공부 후 영국대학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국유학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영국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며 “영국유학의 비용 부담으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형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